사회적가치경영연구원(허욱 원장)은 13일 '비영리·비정부 조직의 위기에 대한 성찰 극복 방안'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를 다음 날인 1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코엑스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회의는 서울대학교 아시아 연구센터, 스위스 프리부르 대학 비영리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최한다.
이번 회의의 첫 번째 기조 발제는 서울대 아시아 연구센터 공석기 연구교수가 '한국 시민사회 단체의 위기에 대한 성찰적 비판과 실천적 과제'란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스위스 프리부르 대학 부총장인 마르쿠스 그뮈어 교수가 '공공 보호와 기업가적 자율성 사이에서 위기에 처한 비영리·비정부 조직, 유럽의 경험'에 대해 논의를 진행한다.
기조 발제 이후에는 '비영리·비정부 조직의 위기 진단과 리더십의 과제'에 대한 패널 토론이 이어진다. 허욱 사회적가치경영연구원장이 사회를 맡고, 윤순철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전 사무총장, 송직근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 정낙섭 아름다운가게 전 사무지원처장 등이 참여한다.
한편 이날 행사의 개회사는 사회적가치경영연구원 임종한 이사장이 맡고, 서울대 사회학과 명예교수이자 아시아연구소 창립소장인 임현진 교수가 축사를 전할 예정이다.
기사 출처:사회적가치경영연구원, 시민단체 위기 극복 위한 국제회의 개최 - 노컷뉴스 (nocutnews.co.kr) https://nocutnews.co.kr/news/6144033